2022. 12. 25. 14:27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나루가 있어서 행복해'의 아내 나루맘입니다. : >
친구 부부네 카페에 갔다가 재미있어 보이는 보드 게임이 있어서 도전을 해봤는데요.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이어서 추천해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신들의 정원'입니다.
플레이 조건으로는 만 10세 이상, 2명~4명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총 플레이 타임은 45분입니다.
저희는 3명이서 게임을 했는데, 충분히 재미있었습니다.
처음 하는 분이라면 플레이 타임은 더욱 길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역시 1시간 30분 이상이 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있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이 게임의 스토리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들의 정원' 스토리
동방의 푸른 대륙에 작은 왕국이 하나 있었습니다.
왕국의 백성들은 대대로 사계의 신을 섬기며 강과 산을 가꾸었습니다.
어느 날 여왕이 깊은 병에 들자, 숲이 시들고 냇물이 마르며 산이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생명이 오래 남지 않았음을 깨달은 여왕은,
사계의 신을 모시는 탑으로 들어가 전통에 따라 대관식을 준비합니다.
왕국에서는 강과 산을 사랑하고 사계의 신에게 사랑받는 자만이 왕위를 이을 수 있습니다.
여왕의 부름을 받은 왕자와 공주들은 저마다 탑의 사방에 자리를 잡고 신에게 바칠 정원을 짓기 시작합니다.
풀잎과 이슬의 사랑을 더 많이 받고, 사계의 신에게 더 많은 미소를 받은 사람이 새로운 왕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왕자와 공주가 되어 왕위를 잇기 위해 아름다운 정원을 지어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더 많은, 더 아름다운 정원을 지어 높은 점수를 받은 플레이어가 왕위를 이어 받게 됩니다.
구성물은 탑 1개와, 카드 70장, 창고 타일 및 보너스 타일과 자원 토큰, 점수판과 점수 마커가 있습니다.
언뜻 보면 복잡해보이지만 한 번만 플레이를 해보고 나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을 만한 수준의 게임입니다.
특히, 탑의 퀄리티와 카드의 풍경 면의 일러스트가 굉장히 고퀄리티여서 게임을 하는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풍경 카드를 모두 모아 아름다운 정원 일러스트를 완성했을 때의 쾌감 역시 짜릿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게임 소개
왕위를 이을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여러분은 탑의 사방 중 한 곳을 맡아 신에게 바칠 정원을 짓습니다.
우선 카드를 기초 면으로 내려 놓고 자원을 모읍니다.
필요한 자원을 모아서 사용하면 카드를 풍경 면으로 뒤집을 수 있습니다.
한 세트의 풍경을 만들면 하나의 전경이 완성됩니다.
정원에 다채로운 풍경을 만들어 신들의 총애를 얻으십시오.
네 명의 신들은 각기 선호하는 풍경이 다르며,
여러분은 자기 정원에 풍경을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자기 정원에 있는 해당 전경의 모든 풍경에서 신의 총애를 얻습니다.
풍경의 구성에 따라 어떤 신의 총애를 빠르게 독차지할 수도 있고 여러 신들에게 고루 총애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십시오.
한 번 어떤 신의 눈밖에 나면 다시는 그 신의 총애를 얻을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을 빠르게 완성하며 신의 총애를 가장 많이 얻은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복잡해보이지만 룰은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들의 가운데에 탑을 둡니다. 각각의 플레이어들이 바라보는 탑의 면은 모두 다르겠죠?
그 상태에서 플레이어들은 카드의 기초면을 통해 탑에 그려진 자원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내가 내려둔 기초 카드에서 필요로 하는 자원을 모두 모으면 그 카드를 뒤집어 풍경 면을 완성합니다.
플레이어들의 자신의 턴에 총 3번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 총 4가지가 있는데요.
1.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 중 하나의 카드 기초 면을 자신의 앞에 내려놓는다.
(완성하고 싶은 카드를 자신의 앞에 내려두고 그 카드의 기초면에 그려진 필요한 자원을 모아서 풍경을 완성하면 됩니다.)
2.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 중 수레가 그려진 카드를 버리고 자원을 재배치 한다.
(창고에 있는 자원을 기초 카드에 올려두거나, 버릴 수 있습니다.
혹은 기초 카드 위에 올려둔 자원을 다른 기초 카드로 옮길 수 있습니다.)
3.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 중 기초면에 자원을 수집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버리고 원하는 자원을 하나 가져온다.
4.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 중 탑 회전이 그려진 카드를 버리고, 그려진 모양대로 탑을 회전 시킨 뒤 탑에 그려진 자원을 모두 가져온다. (창고가 부족하거나 자원을 올려둘 기초 카드가 없다면, 가능한 만큼만 카드에 그려진 순서대로 자원을 가져옵니다.)
카드 설명 및 게임 방법
카드에는 오른쪽 위에 색깔과 동그라미가 그려져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색깔은 한 세트의 카드를 보여주는 것이고, 동그라미는 그 세트에서 해당 카드의 순서를 알려줍니다.
플레이어는 같은 색깔의 카드들을 모아 풍경 면을 순서대로 완성시켜야 합니다.
카드를 완성시켰을 때, 총애를 받을 수 있는 신을 알려주는 그림은 카드의 왼쪽 위에 있습니다.
자신이 총애를 받고 싶은 신을 확인하며 카드를 완성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네 가지 신이 모두 그려진 카드를 완성했을 때는 플레이어가 총애를 받고 싶은 신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드 하나를 완성시킬 때마다 총애를 1점씩 받을 수 있으며,
총애를 받으면 점수 마커를 점수판에서 한 칸씩 이동시켜줍니다.
한 세트의 풍경을 모두 완성시키면, 보너스 타일을 하나 받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 타일에는 창고 확장, 자원 획득, 추가 점수 획득 타일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타일을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9개의 풍경 세트를 완성한 사람이 있으면 게임을 끝이 납니다.
이때,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왕위를 잇고 승리합니다.
플레이 후기
설명이 조금 복잡해보여도, 실제로 플레이를 할 때는 금방 익힐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이니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탑을 조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탑의 퀄리티가 높고 견고한 편이라 조립하는 맛도 꽤 괜찮습니다.
첫 플레이에 탑을 조립해두면 그 이후로는 조립해둔 탑을 사용하면 됩니다.
카드 역시 두툼해서 금방 찢어지거나 쉽게 훼손될 것 같지 않아 만족스럽습니다.
작은 토큰이나 점수 마커는 잃어버리기 쉬우니 꼭 동봉된 작은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시길 추천합니다.
생각 외로 머리를 잘 써야하는 게임이니,
좋은 전략을 통해 승리하여 왕위를 쟁취한다면 꽤 큰 성취감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